Comduck

주부라고 해서 대출이 안되는 것은 아님

예를 들어 요즘 핫한 하나은행 원큐대출같은 경우. 무직자고 신용카드 없어도 대출이 잘나오는 편이라 상당히 핫한데, 이런 경우는 주부라도 대출이 역시 잘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부분들이 보통 대출이 힘든게 소득이 없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더 큰 이유는 신용을 평가할만한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거든요.

남편 명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본인 명의의 통장도 없고 그러면 1금융권 모바일대출 같이 무직자도 대출이 나오는 상품도 안될 가능성이 높죠.

위 세가지 중 하나라도 만족은 해야 추정소득이 원활하게 측정될 수 있어요. 실제 소득이 없어도 말이죠.

왜냐하면 무직자가 대출이 나오는 상품들도, 신용등급도 참고하지만, 신용카드 사용액으로 소득 추정이 안되면 신용등급이 좋아도 대출이 안나올 수 있거든요.

특히 같은 신용등급 4등급이더라도 신용카드 사용하고 하는 사람들은 금융거래 기록이 있어서 대출이 잘 나오겠지만, 별다른 금융거래 기록이 없어서 깍일 점수가 없어서 신용등급이 4등급이신 분들은 신용등급은 양호함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안나올 수가 있게 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주부이기 때문이 아니고, 주부분들은 자신 명의의 금융거래 기록이 부족해서 소득추정 등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소득이 없어도 신용카드 사용액이 있으면 추정소득은 나오고 그걸 기반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주부분들은 그럴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이지요.

다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신규출시한 1금융권 모바일대출 같은 경우, 요즘은 가장 대표적인 예가 하나은행 원큐대출인데, 그런 경우는 대출금을 초기라 퍼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부분들이라도 충분히 노려볼 만 합니다.

만약 자신 명의의 신용카드를 발급받기가 어렵다면, 먼저 체크카드부터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비해선 같은 금액을 써도 체크카드는 금융거래 기록이나 신용점수 상승 면에서 효과가 미미하긴 하지만, 은행권 체크카드 같은 경우는 몇달 이용하면 신용카드 발급받을 때 상당한 도움이 되기도 하니 일반 신용카드 발급받기 전까진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라도 사용하는 게 좋은 방법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