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duc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드론 등 제2금융권 대출 있으면 부결일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금융권 모바일대출이라 이율도 착하고 신용등급 하락도 적은데요, 인기의 가장 큰 이유는 서류제출이 필요 없어서 무직자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직자분들의 경우 이미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저축은행 대출 등 2금융권 기 대출이 있는 상태라서 의외로 부결나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무직자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의 경우 무조건 2금융권 대출금 남은 게 있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이용할 수 없는가 라는 것이 가장 큰 의문인데요, 결과적으로 보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실제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자주 쓰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상품이 나온 이후로, 혹은 다른 1금융권 모바일 대출들이 활성화 된 이후로 무직자임에도 불구하고, 카드론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대출들을 잘만 사용하시는 경우들이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누구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내지 저축은행 대출금이 있어도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또 받을 수 있고 누구는 현금서비스 한 건 있다는 이유 때문에 카카오뱅크 대출이 부결나고 하는 정확한 기준이 무엇일까가 다음 궁금증입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청할 때 보통 거절 문구는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것. 이 문구가 의미하는 바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최근의 대출 개설 이력.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저축은행 대출과 같은 2금융권 대출이 있어서 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줄 수 없다는 얘기지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보증보험과 연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보증보험에서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대출을 해주고 싶어도 대출을 해 줄 수가 없거든요.

후기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받은 이후로 카카오뱅크 대출이 부결되었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공통적인 점은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저축은행 대출 등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청하신 경우가 많다는 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의 경우, 워낙에 사람들이 많이 쓰다 보니 일정 패턴상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쓰고 잘 갚으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른 분들보다는 신용등급 하락이 적은 편입니다. 심한 경우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도 있구요.

카카오뱅크 대출 관련해서도 마찬가지. 이전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혹은 저축은행 대출 등을 잘 상환하고 있었다면 해당 기대출 여부가 카카오뱅크 대출 승인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에서도 일정 기간의 상환 이력이 있다면 보증심사 기준을 통과하게 되구요.

반면,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을 받은 후에 바로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아직 제대로 상환한 이력도 없고, 과거에도 별로 사용한 이력이 없으니 보증보험에서는 연체율이 높다고 판단하게 되어 보증심사 미달로 처리하게 됩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말하면, 2금융권 기 대출금이 있더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 대출 등을 받을 수 있으나, 보증보험에서 판단할 때 해당 2금융권 기 대출들을 상환한 실적이 부족하여 연체율이 높다고 판단된다면 보증심사 미달로 처리를 해서 대출 부결이 되게 됩니다.

어찌 보면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사실 결국엔 카드론, 현금서비스나 일반 다른 대출들이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한 기본적인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은 초기엔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지고 상환하면서 신용등급이 점차 오른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자주 사용하더라도 잘 갚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적다 는 것이 그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