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duck

핸드폰요금 한달미납 대출 영향은 없어

핸드폰요금의 경우는 통신비에 속하는데요, 통신사는 금융기관이 아니다보니 미납에 대한 금융상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미납했다고 해서 연체정보가 대출이나 신용카드 미납처럼 금융사들에 공유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미납 기간이 오래되면 모를 일이지만 한달 혹은 두달 정도 핸드폰 요금 미납으로는 핸드폰이 정지되는 일도 없고 그런 일로 인해서 신용카드 발급이나 은행에서 대출이 막히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예전에 자꾸 자동이체 금액이 조금씩 모자라서 핸드폰 요금이 두달 정도 연속으로 미납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두달 정도 미납하니 통신사에서 전화가 와서 미납했다라고 알려주더군요. 세달째 인가에 신경써서 납부했었는데, 그동안 전화가 정지되거나 신용카드가 정지되고 그런 일은 전혀 없었습니다.

반면, 주의하실 건 단말기를 통신사를 통해서 할부구입하신 경우엔 보증보험사와 연계가 되어 있는데, 따라서 단말기값을 미납하실 경우는 일반 금융채무와 같이 연체로 기록될 수 있고 금융거래상의 불이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정지되거나 대출이 안나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이지요.

순수한 핸드폰 요금은 통신비라서 미납해도 큰 불이익은 없습니다. 하지만 단말기값은 미납하시면 일반 연체와 같이 취급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자금이 부족해서 핸드폰 요금을 한두달 못내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단말기값만은 꼭 내셔야 합니다. 보통들 핸드폰요금에 같이 청구되다 보니 통신비와 같이 한두달 연체해도 괜찮겠거니 하지만, 편의를 위해서 같이 청구되는 것일 뿐 통신비와는 그 채무의 성격이 완전히 다르거든요.

그리고 위에서 말하느 대출은 신용대출을 일컫습니다.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개인 신용보다는 담보물이 확실하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얘기가 좀 달라지거든요. 신용이 좋지 않더라도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금리에서는 신용때문에 좀 손해를 볼지언정 담보대출 자체는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