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duck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무라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무라딘
처음 히오스란 게임을 시작할 때 픽하면 좋은 영웅 중의 하나입니다. 난이도도 쉬움이고 포지션도 서브탱커에 속하다 보니 플레이하기 편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회에서도 픽을 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잘 하면 상당히 좋은 영웅이기도 하거든요. 히오스의 컨셉 자체가 점심시간에 한두판 하기 좋은 캐쥬얼한 게임인데(그래서 한판당 20~25분 정도면 끝나서 플레이 타임도 롤 등에 비교하면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합니다.) 이런 컨셉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영웅이라고도 평할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스킬 중에 공격을 일정시간 당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hp가 차는 것이 있어서 더더욱 초보자가 하기에 좋죠.

이 영웅의 풀네임은 Muradin, Mountain King. 즉 산왕 무라딘.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운용법을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패시브능력으로 위에서 언급한 재기의 바람이란 능력이 있습니다. 4초 동안 공격을 받지 않으면 초당 풀체력의 4%씩 hp가 회복되게 되죠. 그래서 보통 무라딘은 마나가 떨어진 경우를 제외하곤 전투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q,w,e,r,d 이렇게 네 가지의 스킬이 추가로 있는데요, q는 폭풍강타. 상대를 맞출 경우 스턴을 걸 수 있습니다. q를 누르게 되면 화살표 모양의 안내선이 떠서 상대 한명을 조준하고 발사하게 됩니다.

w는 천둥벼락. 보통 영웅보다는 잡몹들을 여러명 정리할 때 쓰는 기술. w를 누르게 되면 무라딘을 중심에 두고 일정 반경으로 벼락이 내리게 됩니다.

e는 드워프도약. 빠르게 점프해서 날아갈 수 있는데요, 궁지에 몰렸을 때 도망가거나 벽이나 풀숲에 숨어 있다가 기습적으로 적진으로 돌진하는 용도로 주로 쓰입니다. 보통은 미니언들을 잡을 때 e키로 드워프 도약 후 w 키로 천둥벼락 콤보를 많이 쓰는데요, 약간의 데미지와 도약 후 2초동안 방어력이 증가 효과도 있습니다.

r키는 10레벨을 찍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보통 많이 찍는 것은 화신. 20초 동안 생명력이 증가하고 몸집이 커지며, 몸집이 커진 만큼 평타의 사거리도 두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d키는 16레벨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킬. 추천하는 스킬은 석화. 사용시 생명력의 40%가 10초에 걸쳐서 재생됩니다. 위험한 순간에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어서 전투중 죽음의 상황을 모면할 수 있고, 위의 r키의 화신은 생명력 최대치가 증가하므로 화신과의 궁합도 좋습니다.

레벨은 1부터 시작해서 1레벨 단위로 올라가고 각 1,4,7,10,13,16,20 레벨당 한번씩 스킬을 찍을 수 있는데요, 3~4개의 스킬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보통 미니언들을 빠르게 잡고 레벨을 올려서 상대보다 레벨을 빠르게 올린다면, 예를 들어서 우리 팀은 4레벨인데 상대는 아직 3레벨이라면, 우리팀의 스킬이 하나 더 많기 때문에 전투에서 우월한 위치를 잡을 수 있게 되죠. 그래서 3,6,9,12,15,19 레벨, 즉 스킬을 찍을 수 있는 바로 전 레벨에 다다르면 상대팀보다 빨리 레벨을 하기 위해 서로 눈치싸움이 시작되고, 먼저 레벨업을 한 팀은 전투를 하려고 하고 레벨업이 뒤쳐진 팀은 레벨업을 할때까지 전투를 최대한 피하면서도 라인을 밀리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그림이 그려지게 됩니다.

무라딘의 경우는 10레벨에서 화신을 찍고 16레벨에서 석화를 찍는 것 두가지만 명심하고, 나머지는 취향대로, 본인의 플레이스타일대로 적당히 골라잡아가면서 플레이 하면 되는데요, 킬각을 보면 e 키로 날아가서 q키와 w 키 그리고 평타로 영웅을 잡고, 후퇴각이 보이면 q키로 상대편 영웅을 잠시 기절시키고 e키로 도망가는 플레이만 욕심내지 않고 깔끔하게 해도 빠대의 경우는 상당히 효과적이며 승리는 물론이고 mvp 에도 꽤 자주 오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그다지 어렵지 않으면서 강력한 캐릭.

아무리 빠른대전이라지만, 나중에 등급전 배치고사를 보게 될 때 첫 티어를 결정하는 게 빠른대전의 MMR 이기 때문에 빠대에서 지면 게임도 재미 없기도 하지만 나중에 티어도 잘 못받게 되어서 기분이 영 별로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롤이나 도타 등 비슷한 이런 류 게임의 플레이 경험이 전무하다 하더라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승리도 가져다 줄 수 있는 캐릭인 무라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